Father's View

최근 들어서 오토레터, 안심케어등 마치 인증절차로 오인하게 만드는 서비스

부동산마이크로데이터 2025. 2. 12. 09: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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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토레터와 정보유출안심케어의 유료서비스 가입유도

  • 모두 티스토리 로그인 시 뜨는 팝업광고다.
  • 스팸광고에 대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봐야 하는데, 불필요한 서비스를 오인(혼동)하게 하여 가입시키는 건 스팸이라 생각한다.
  • 그것도 유료서비스이며, 마치 로그인할 때 인증절차를 거치는 식으로 만들어 놨기 때문에 헤깔릴 것 같은 상황이다.
  • 그나마 관심을 갖고 쳐다 봤으니 망정이지 아무 생각 없이 이 팝업창에서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까지 받으면 강제로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는 상황이 된다.
  • 이것은 티스토리와 같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인지 아니면 어떤 무료 백신, 알툴즈와 같은 무료 유틸리티 프로그램과 함께 설치된 것인지 알 수 없다. 다만 매우 교묘한 수단으로 로그인 시점을 노린다는 것이다.
  • 이들의 기업마인드는 결국 어떤 식이든 어떤 사람이든 스스로 인증하고 가입된 절차를 받았으므로 합법적 테두리 내에서 필요 없는 서비스에 가입을 유도시키고 이익을 챙기는 게 목적인 것으로 보인다.

오토레터
인증절차로 오인하게 만들어 놓은 오토레터 유료서비스 가입유도

 

정보유출안심케어(핀브릿지)-유료서비스 가업유도

 

 

오토레터와 핀브리지 기업이 바라는 게 뭔가?

  • 일부 정말 이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가입할 수 있다.
  • 다만, 이런 오토레터, 핀브리지등의 회사들의 대표나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유치된 고객들에게 비용 이상의 어떤 가치를 줄 것인지 생각을 할지 의문이 든다.
  • 이런 팝업창이 나만 뜨는 것인지 다른 사람들도 뜨는 건지는 알 수 없다. 다만 팝업창 맨 윗줄에 아주 작게 표시되어 있는 유료서비스라는 말이 의미하는 건 엄연한 광고라는 것이고, 그 광고가 로그인 인증절차를 닮아 오해할 수 있다는 점이다.
  • 오해한 고객이 만일 가입되어 원치 않는 서비스를 자신도 모르게 쓸 수 있다. 다만, 이렇게 원치 않게 가입되어 사용될 서비스가 과연 고객들에게 자신들이 제시하고 있는 서비스를 충실히 제공할 것인지는 별개의 문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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