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시아파트와주택분석

서울시 성북구 오피스텔 전용면적과 월세금액별 실거래량

부동산마이크로데이터 2024. 3. 26. 20:30
반응형

2024년 3월 26일 국토부실거래가격 기준으로 성북구 지역에서 거래된 오피스텔 월세 거래량을 세부 수량별로 도식화합니다. 가장 많은 거래량은 전용면적 15~20㎡의 월세금 60만원 미만대가 10건으로 가장 많았다.

 

[Report Version - 240213] 서울시,오피스텔

1. 성북구 지역 내의 오피스텔 월세 거래량 현황

* 국토부실거래가 데이터 : 2024.3.26 기준

 

대청타워 오피스텔은 지하철 3호선 대청역(서울주택도시공사)에 위치하고 있고, 주변으로 대진초교, 중동고교, 영희초교가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3호선 학여울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있는 지역이고, 수인분당선 대모산입구역 인근. 지하철 활용한 서울 지역 접근성 좋다. 일반 상업지역에 위치하여 강남에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세대들이 거주하기 좋아 보인다. 다만 구축이므로 건물의 노후도등은 감안해야 할 테지만,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.

 

(1) 오피스텔 월세 거래량

성북구의 거래량이 집중된 구간은 소형평형대에서 월세금 80만 원 미만대에 형성되어 있다. 

근본적으로 젊은 세대들의 자산 축적을 노인들의 생활비 마련과 부동산 투자자들의 수익을 위해 착취되는 구조임을 알 수 있다. 

 

젊은 세대들이 월세를 지불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 및 소비할 여력이 정말 쉽지 않은 상황으로 보인다. 소형평형대에서 2인 이상의 가구 거주하는 사람들도 있겠으나 이 또한 2세 계획과 출생률 증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. 이는 정부와 지자체가 펼치는 저출산 예산이 정말 의미 없는 곳으로 소모되고 있다는 방증이다. 

 

비교적 저렴한 월세도 60만 원 미만대의 원룸이다. 이러면서 청년들에게 아이를 낳으라는 헛소리가 가당키나 한가 이 말이다. 

 

반응형

(2) 성북구 저렴한 오피스텔 월세 거래지역

성북구 동선동 4가, 장위동에 비교적 월세금이 저렴한 오피스텔들이 많이 거래된 것으로 보인다. 

저렴한 월세를 구하려면 해당 지역과 인근에서 찾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.

2024년 성북구에서 거래된 100만원 미만 월세금 - 오피스텔의 세부 지역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