거래량 관련 통계 모음

경기도 연천군 주택(아파트,빌라,단독 등) 매매, 전세, 월세 거래량과 가격대

부동산마이크로데이터 2024. 7. 20. 22:35
반응형

연천군 주택 매매, 전세, 월세 개관 ( 아파트, 빌라, 단독, 다가구 등 포함)

[1] 경기도 북쪽 소규모 도시에 사람 좋아 보이는 집주인을 믿지 말라. 그들은 1억 원 미만에 주택을 사서 1억 원 미만에 전세를 놓는 사람들이다. 그들은 주택가격 하락, 후속 전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으면 당신들의 보증금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.

 

[2] 등기부 등본상에서 매입 주택의 매입가격을 살펴보고, 부동산 중개사의 "이 정도면 싼가격"이라는 말을 믿지 말라.

 

[3] 부동산 가격이 연일 상승한다는 언론의 기사들은 "연천군"에 해당하는 내용은 아니다. 명심하라. 

  - 보증보험 가입은 필수고 안되는 곳은 아예 피하라. ( 전세보다 월세가 더 비싸다. )

 

[4] 앞서 말했듯 1억원 미만에 산 주택을 월세보증금 1천만 원 / 40만 원 대에 월세 놓는 사람들이다. 

  - 전혀 선량하다고 생각지 말라. 오히려 연천군에서 이정도 월세는 비싼 것이다.

반응형

1. 경기도 연천군 주택 매매 거래량 2024년 연간

[1] 연천군 전체의 주택 유형들의 전용면적대별, 가격대별 거래량은 소수 대형 단독(다가구) 4억~6억 미만대 소량 거래

[2] 거래되는 중심 면적대는 전용 57㎡~62㎡ 미만대에서 1억원 미만에 거래가 이뤄진다. 

[3] 연천군의 주택 거래는 1억 원 미만대에서 매매 거래량이 가장 많고, 2억 원 미만대가 조금 더 큰 면적에서 거래된다.

경기도 연천군에서 매매 거래된 전체 주택의 전용면적별 매매 가격대

 

 

2. 경기도 연천군 주택 전세 거래량 2024년 연간

[1] 57㎡~62㎡ 미만대에서 1억원 미만에 전세거래가 되고 있다. 

  - 이 부분은 의아하다. ( 매매 가격대가 해당 면적에서 1억 원 미만인데, 전세 가격이 1억 원 미만이다. )

  - 역전세, 깡통전세가 이 지역에 량이 적어서 그런지 몰라도 매매, 전세 가격대가 거의 붙어 있는 모양새다.

[2] 이 지역에서 1억원 미만에 전용 57㎡~62㎡미만 면적대의 전세 거래는 특히 등기부상의 매매가격을 반드시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.

 

경기도 연천군 전세 거래된 전체 주택의 전용면적별 전세 가격대

 

 

3. 경기도 연천군 주택 월세 거래량 2024년 연간

[1] 월세 거래는 보증금 1천만원에 월세 40만 원 미만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.

 

[2] 1억원 미만 매매를 통해서 전세, 월세로 수익을 올리는 자들이 연천군에 많다는 의미다.

  - 하지만 연천군에서 오래 살아야 하는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매매보다 임대를 수요 하는 것으로 보인다.

 

[3] 임대로 살아야 하는 사람들은 연천에서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 왔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.

  - 즉 연천군 인구피라미드에서 살폈듯 20~30세 연령대의 남성인구수가 증가했고, 그 인구들이 거주할 주택을 임차해야 하는데, 그들은 연천군의 주택가격이나 부동산 상황을 잘 모르니 타 지역 전세보다 저렴하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다.

 

[4] 더 주의해야할 지역일 수 있다.

 

반응형